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삼정디지탈정보(이하 "서비스공급자"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프린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이트 : 사이트라 함은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학생프린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② 회원 :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공급자"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 동의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공급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③ 서비스 : "서비스"라 함은 "서비스공급자"가 유료로 제공하는 프린트 서비스를 말하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④ 아이디(ID) :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서비스공급자"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 : "비밀번호"란 회원의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서비스공급자"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공급자"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으로 통지합니다.
④ "서비스공급자"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 해지를 위한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서비스공급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서비스공급자"가 이러한 신청에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이용고객이 전항에 따라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것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숙지하고, "서비스공급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과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③ "서비스공급자"는 가입신청자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공급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서비스공급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서비스공급자"가 금지하는 내용을 게시한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⑤ "서비스공급자"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서비스공급자"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⑦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공급자"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또는 내 정보 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홈페이지 내에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서비스공급자"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서비스공급자"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서비스공급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서비스공급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서비스공급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서비스공급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공급자"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서비스 운영 등에 관한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서비스공급자"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서비스 운영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공지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서비스공급자"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서비스공급자"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서비스공급자"에 통지하고 "서비스공급자"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서비스공급자"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서비스공급자"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서비스공급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서비스공급자"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공급자"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공급자"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공급자"의 의무)
① "서비스공급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서비스공급자"가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공급자"는 "서비스공급자"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③ "서비스공급자"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불가피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④ "서비스공급자"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의 계약 관련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서비스공급자"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⑥ "서비스공급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서비스공급자"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공급자"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서비스공급자"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서비스공급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③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④ "서비스공급자"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서비스공급자"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⑤ "서비스공급자"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행위
⑥ 해킹, 바이러스, 악성 코드 등을 유포하는 행위
⑦ "서비스공급자"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게시물을 게시, 등록하거나 메일 등을 발송하는 행위
⑧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행위
제 12 조 (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공급자"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서비스공급자"의 업무상/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공급자"의 업무상/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서비스공급자"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④ "서비스공급자"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책임)
① "서비스공급자"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및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공급자"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서비스공급자"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들의 잔액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서비스공급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공급자"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에 다양한 정보를 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요금 정책)
① "서비스공급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충전은 다음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가. 무인충전기 충전
나. 기타 "서비스공급자"가 제공하는 수단
② "서비스공급자"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은 "서비스공급자"의 정책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되는 경우 "서비스공급자"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 합니다.
③ "서비스공급자"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포인트를 양도, 대여 등 어떠한 처분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충전액의 환불)
① 회원이 충전액을 환불 받고자 할 경우 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요청 시 충전금액 전액 환불됩니다.
② 사용금액이 100분의 60이상(1만원이하는 100분의 80이상)을 사용하고 환불을 요청할 경우 미사용금액 전액 환불됩니다.
③ 사용금액이 100분의 60이하(1만원이하는 100분의 80이하)를 사용하고 환불을 요청할 경우 미사용금액의 90퍼센트만 환불됩니다.
④ 환불 요청할 권리의 소멸시효는 마지막 충전일 또는 사용일로부터 5년이며, 이 후 상법상의 상사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되어 “회원”은 “서비스공급자”에게 물품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 환불 요청할 수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공급자”가 자발적으로 사용을 허용한 경우에는 소멸시효를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⑤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서비스공급자”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⑥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인 경우에는 회원이, “서비스공급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서비스공급자”가 각각 부담합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공급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 져야 하며, 허용 범위를 넘어서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서비스공급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졸업, 졸업예정자, 수료 등으로 인해 추후 서비스 사용이 어려운 사용자는 “서비스공급자”가 안내하는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신청 하여야 합니다.
⑨ 환불금 지급은 회원이 지불한 수단으로 환불을 원칙으로 하되 절차상 어려움이 있을 경우 회원이 지정한 계좌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의 지불수단으로 환급할 경우 환불 소요기간은 그 지불수단의 조건에 따르며 계좌로 환불할 경우 요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회원이 지정한 계좌로 환불됩니다.
⑩ 만약“서비스공급자”가 회원에게 환불요청에 협조하지 않거나 불가능한 경우, 계명대학교의 담당부서로 연락하여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공급자"가 운영하는 담당부서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공급자"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서비스공급자"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공급자"는 회원이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④ "서비스공급자"는 "서비스공급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해제/해지 시에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해제/해지 시에는 "서비스공급자"의 부대비용 및 수수료 부담 등으로 인하여 일정 범위 내에서 차감하여 환불 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서비스공급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서비스공급자"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서비스공급자"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서비스공급자"를 면책 시켜야 하며, "서비스공급자"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서비스공급자"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면책사항)
① "서비스공급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② "서비스공급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공급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서비스공급자"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서비스공급자"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0 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① 회원은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제기 또는 문제해결은 1차적으로 "서비스공급자"가 운영하는 담당부서를 통하여 처리합니다.
②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 제1항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피고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1 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과 발행자 등의 합의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다만,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전자금융거래법」,「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사업법」,「여신전문금융법」등 관계법령 및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부칙
1. 본 이용약관은 2022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